삶 공부란?

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가는 크리스천의 삶.

삶 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해져 갑니다.

가정교회의 ‘삶 공부’는 기존 성경공부의 지식 위주에서 벗어나 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가는 크리스천의 삶을 목표로 합니다.
성경 지식이 많아지는 크리스천이 아니라, 직접 목장 속에서 부딪히며 보고 배우는 현장실습을 통해 능력이 삶 속에 나타나는 크리스천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삶 공부는 무엇보다도 ‘목장’과 함께 어우러져 있을 때 의미가 있습니다.
삶 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삶 공부를 통해 삶 속에 변화가 있을 때 이 변화는 자연스럽게 그다음 단계의 삶 공부를 듣고자 하는 욕구와 동기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한 사람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으로, 또 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게 됩니다.

필수과정으로는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이상 3개의 Group 공부와 확신의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이상 2개의 일대일 양육으로 되어 있습니다.

선택과정은 부부의 삶, 부모의 삶, 예비부부의 삶, 교사의 삶, 풍성한 삶, 제자의 삶, 말씀의 삶, 선교의 삶 등 8개의 Group 공부로 되어있습니다.

이 선택과정들은 각 분야에 필요한 데로 실제적이면서도 성경에서 말하는 훈련을 시켜주는 과정입니다.

이번 가을 학기를 맞아 생명의 삶, 새로운 삶, 확신의 삶, 예비 부부의 삶을 개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