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부 소식 – “10월 가정통신문”

10월입니다. 아직은 더운 감이 남아 있기도 한듯 선선하고 좋습니다. 언제 추위가 갑자기 찾아올 지 긴장감도 더하기도 합니다. 이제 매달 주일학교에서 가정으로 가정통신문을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들의 신앙 교육이 교회에서 그치지 않고 가정에서도 활발하길 소망하는 마음 입니다.

매월 교사들이 먼저 지난 한 달동안 묵상한 말씀을 부모님들과 함께 나누어 교회와 가정이 협력하여 아이들의 신앙 교육에 힘쓰고자 합니다. 같이 묵상하며 부모님들께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미니 미션 또한 권해 드립니다. 10월동안 묵상할 말씀은 롬 12장 1절-2절 입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구너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르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0월 한달 동안 아침에 아이들이 등교하기 전이나, 밤에 아이들이 잠들기 전 하루에 한번 아이들과 함께 기도 시간을 가지시기를 권합니다. 그 기도 시간에 부모님이 아이들을 위해 기도 하고, 기도해 주는 것을 보여 줌으로서 하나님을 믿는 부모님이라 더욱 든든한 버팀목으로 아이들이 느낄 것 같습니다. 세상의 가치관에 쉽사리 흘러갈 수 있는 이 시대에 이 세대를 본받는 않는 법은 기도 밖에 없음을 직접적으로 경험하고 또 그 경험을 아이들이 가정에서나 교회에서나 보고 배우길 소망합니다. 세상을 따라 가려는 생각과 의지를 모두 꺾고 성령님이 주시는 생각을 좇아 가려는 것이 진정으로 구원 받은 자녀의 삶임을, 그리고 그 것이 바로 몸을 제물로 드리는 삶의 영적 예배임을 고백하고 그렇게 살아가길 소망하며, 10월 한 달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 2017년 남은 한 해 주일학교 사역 일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협조와 기도 부탁 드립니다.

어린이 목장모임을 교사진이 그동안 늘 시도 해왔으나, 의욕과는 달리 여러 형편상 잘 진행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또 다시 기회와 마음을 허락하셔서 다시 한번 어린이 목장모임을 독립적으로 진행 해보려고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모임을 가질 예정이고, 초등부 아이들만 참석 합니다. (4학년 이상) 낮 12시에 시작하여 3-4시경에 마칠 예정 입니다. 식사, 찬양, 나눔 그리고 특별 활동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10

21 (토): 어린이 목장모임 (장소: 교회)

31 (화): 할렐루야 나이트 (유치부 포함)

11

18 (토): 어린이 목장모임 (장소: 교회)

12

16 (토): 어린이 목장모임 (장소: 미정)

22 (금): 크리스마스 파티 (유치부 포함)

  • 12월 목장모임과 크리스마스 파티는 인솔교사 형편에 따라 날짜와 장소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가 변경 될 시, 추후 광고 드리겠습니다.

워터루제일한인장로교회 주일학교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