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집사 및 재정팀원 모집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몸 된 교회를 세우기 위해 성도들이 온전하게 되어 봉사의 일을 하게 하셨습니다. (엡4:12) 그러므로 모든 성도들은 봉사, 즉 교회 공동체를 위해 각자가 받은 은사대로 섬기는 사역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 일을 위해 신약에서는 성도들에게 장로와 집사 등의 직분을 주어 감당하게 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장로와 집사 외에도 필요한 역할을 위해 다양한 직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가 장로교회에 소속되어 있기에 서리집사란 직분이 있습니다. 서리집사가 되면 제직회원으로서 공동의회에서 의결한 예산 집행 사항, 예산 추가경정 사항, 경상비 관리사항 등의 주로 재정과 관련된 업무를 감당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교회에서는 인원이 비교적 풍부하기에 서리집사가 포함된 제직회에서 재정적인 부분을 관리하고 처리합니다.

장로교 법에는 서리집사로서의 자격을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요 주로 믿는 신앙인으로서, 무흠 입교인으로 2년을 경과하고 25세 이상 70세 미만자로 신앙과 덕행에 본이 되는 자입니다. 즉, 세례를 받은 지 만 2년이 넘은 25세에서 70세 미만의 남.녀 성도들로 신앙과 행실에 모범이 되는 자를 목사와 장로의 회인 당회에서 임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제일교회에서는 서리집사로서 교회를 섬기고자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인 요건인 세례 받은 지 만2년이 넘은 25-70세 성도들로서 다음과 같이 서약하면 임명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을 간단히 요약하면

1)하나님과 교회 앞에 덕을 세우기를 힘쓰며, 맡겨진 직분에 충실 하고자 함

2)공적인 주일예배에 정규적으로 참석하고자 함

3)하나님께서 주신 소득에서 십일조를 구별하여 봉헌함으로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이심을 드러내고자 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희 교회에서는 단순히 임명하기보다 성도로서 교회 공동체를 섬기고자 하는 자원하는 마음을 더욱 귀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임명보다는 자원자를 모집하는 것입니다.

또한 재정 사역팀이라는 팀을 만들어 재정부분을 관리하는데 있어서 제직회원으로 한정하기 보다 은사를 받은 사람들도 참여하게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재정 사역 팀 모집에 관한 공고를 보면 서리집사만이 아니라 회계업무 관련 봉사자를 찾고 있습니다. 나이 규정으로 인해 참여할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하여 섬길 수 있도록 해드리는 것입니다. 재정 사역팀은 정기적으로 홀 수달 첫째 주일에 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