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삶 수강 후기

생명의 삶을 공부하며 나의 생활이 많이 변화된 것을 느끼게 되고, 머리 속으로는 알고 있었지만 혹은 잘못 알고 있던것들을 정리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하나님의 법을 무시하고 내가 하나님이 되려고 하는것이 죄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나의 생활가운데 내가 우선이되고 하나님이 되려고 했던것을 발견하게되었다. 하지만 이어서 배우는것이 하나님의 사랑과 내가 지은 죄에대해 자백을 하면 하나님께서는 긍휼이 여기시고 다시 기억하지 않겠다고 하심을 성경을 통해 알게 되었고, 그것을 믿으며 하나님께 내가 깨닫지 못했던 죄들을 회개하였다.

그리고 구원의 확신에 대해 다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다. 나에게도 하나님을 내마음의 주인으로 고백을 하고, 나의 마음의 문밖에서 두드리시는 예수님께 문을 열어드려 함께 식사를 하며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이 대학생때 있었다. 겁이많고 낯을 가리고 소심한 나에게 성령님께서는 나에게 조심스레 먼저 다가와 주셨다는것에 너무 감사하였다. 그렇게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되었고 나의 문제가 더이상 나혼자만의 문제가아닌 예수님의 문제가 되는것임을 알게되었다.그리고 영이시며 빛이시고 사랑이신 하나님에 대하여 알게되고, 인간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지시고, 다시오실 예수님의 대한 이야기를 듣게되었고, 우리와 함께하시는 성령님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그리고 가정교회에 대해서 목장모임과 섬김들을 보며 알고 있었지만 가정교회에 대한 방향과 목적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되었다.

예수님을 내마음의 구주로 영접한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생활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우게되었다. 오늘 하루에 집중하는것, 영어를 일찍히 포기했던 나에게 하나님께선 어떤 뜻이 있어 이곳에 오게되었는지 지금은 알지 못하지만 나는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며 신실하게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사는것 이 지금 현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지 않을까 생각하게되었다.

생명의삶 공부를 하면서 의미 있었던것은 성경을 요약하는것이었다. 야고보서1장에 말씀이 많이 위로가 되었다.[친구여러분은 시험과 도전이 사방에서 여러분에게 닥쳐올 때, 그것을 더 할 나위없는 선물로여기십시오.시련을 충분히 참고 견디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성숙하고 잘 다듬어진 사람, 어느 모로 보나 부족함이 없는 사람이 될것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거든,아버지께 기도하십시오. 그분은 기꺼이 도와주시는 분이십니다. 망설이지말고, 믿음을 가지고 담대히 구하십시오. “기도해 놓고 염려하는”사람은 바람에 밀려 출렁이는 물결과 같습니다. 그런 식으로 태도를 정하지 않은 채 바다에 표류하는 사람은, 주님께 무언가 받을 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이 말씀이 요약을 할때부터 지금까지 마음에 남아 있었다. 아마 시험과 도전이 사방에서 나에게 오고있는 나의 삶에 어떻게 하라는 해결책을 알려 주시는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하나님께 기도를 하였고, 하는중이며 믿음을 가지고 구하고 있다. 해결된것도 해결 중인것도 있지만 분명한건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나와 함께 하신다는 확신을 생명의 삶을 통해 더욱 확신하였다.

-백선혜 자매(이스탄불목장)-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