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일은 야외에서 함께 예배 드려요

중국에서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 유행병이 되어 우리가 사는 워터루에까지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캐나다 정부의 권유로 공중보건을 위해 지난 3월 29일부터 현재까지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보건당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력이 좋아져서인지 6월에 말경에 들어서는 정부의 규제도 한층 풀려 건물 최대 수용규모의 30%까지는 모임을 가져도 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제는 건물 안에 50명까지, 건물 밖에서는 100명까지 모임을 가져도 된다고 합니다. 수용규모의 30%까지 모일 수 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부터 예배당에 모여 성도들이 함께 예배하고자 했으나 교회당 리노베이션이 한창 진행 중이었고, 정부의 규례에 따라 방역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아 조금씩 지연 됐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주에 캐네디언 교회가 예배당 오픈 시점을 8월 9일로 확정했다고 연락해 왔기에 우리교회는 그 다음주인 8월 16일 주일부터 예배당에서 예배 하기로 했습니다. 캐네디언 교회보다 한 주 늦게 시작하는 이유는 교회당에 새롭게 설치된 시스템을 파악해야 하고, 철저한 방역을 실행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교회는 8월 첫 주일부터 연합예배를 드리기로 작정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회당 사용은 어려울지라도 야외에서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일연합예배 시간은 8월 2일(첫주일) 오후 1시 30분이고, 장소는 목사인 저의 집(206 Driftwood Dr., Kitchener) 뒤뜰에서 개최합니다. 공원이나 교회 밖 잔디에서 하는 방안도 생각해 보았습니다만 공원은 요즘 사람들이 많아 예배에 방해 받을 수도 있고 또한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회 밖 잔디에서는 주변에 차가 지나다니기도 하고 햇볕이 뜨거울 경우 피하기가 힘듭니다. 오히려 상대적으로 안전할 수 있고 예배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장소를 생각하다가 저의 집 뒤뜰을 정하게 됐습니다. 장소가 협소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현재는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어 학생 교인들이 집으로 많이 돌아간 상황이어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며 예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모여 드리는 예배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참조하시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주일 예배 참석자를 파악하여 좌석을 미리 준비하기 위해 신청서를 각 목장과 교회 홈페이지에 올려 놓을 것입니다. 참석 신청서에 참석 여부를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신상우 행정팀장/226-791-7008). 가족은 함께 앉을 수 있도록 하고, 개인간은 6 Feet 거리를 두도록 하겠습니다.

-성경 찬송 / 양산(우산) / 야외용 접이 의자가 있으신 분은 본인 사용을 위해 가지고 와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집 주변 길가나 또는 가까운 학교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헌금은 온라인으로 해도 되고 들어오는 입구에 비치된 헌금함에 넣어도 됩니다.

-여건 때문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예배를 녹화하여 1시 30분 같은 시간에 예배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 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아쉬움을 털어내고 한 자리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함으로 은혜의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고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일은 얼굴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