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이 집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면 의욕이 없어지거나 우울해져서 자칫 나태해지거나 미디어와 게임 등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햇볕을 받으며 운동을 해 주는 것이 육체와 정신 건강만이 아니라 영적 건강에도 좋습니다. 집 안에서 답답해하기 보다 가족들과 함께 집 주변이라도 산책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주에 가까운 야산에서 산책을 하며 기도와 묵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파릇파릇 솟아나는 풀들과 나뭇잎들을 보며 팬데믹 가운데서도 여전히 일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우리 성도들도 함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그 동안 대면하여 만나지 못했는데 사회적 거리를 두면서 함께 산행함으로 서로 교제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온타리오주에서는 이번 주 화요일부터 1단계 영업을 시작합니다. 대면 상담도 가능하고 자동차나 의류 등의 매장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영업을 재개합니다. 골프장이나 해양레저 시설을 오픈하고 팀 경기가 아닌 대부분의 스포츠가 허용됩니다. 그래서 교회에서 예배드릴 수 있기까지 여러분을 산책 기도의 시간으로 초대합니다.
다음은 구체적인 내용입니다.
날짜 및 시간: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11시 *시작은 5월 19일 화요일입니다. 비가 오는 날은 땅이 질어지기 때문에 산행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어 취소합니다. 비가 오락가락 할 때는 담임목사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소: WCC Hydrocut trails, 1974 Snyder’s Rd E, Petersburg, ON * 작은 야산입니다만 길이 제법 잘 정리되어 있어서 산행하기에 어렵지 않습니다.
산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족은 가까이 걸어도 됩니다만 가족 외에는 2m(6ft) 거리를 두고 산행합니다.
2. 개인 물이나 간식을 지참할 수 있으나 나눌 수는 없습니다.
3. 산으로 올라가며 공동체 및 개인 기도 제목으로 묵상과 함께 기도합니다.
4. 산 정상에서 잠시 쉰 후 함께 하산합니다.하산 할 때 좀 더 멀리 산행을 원하는 분이 있으면 따로 다른 루트를 따라 하산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