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공부는 일반 성경공부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삶 공부를 수강한 성도들의 간증을 통해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성경공부는 지식 전달에 목적을 두고 있지만 삶 공부는 배운 그 지식을 목장과 가정과 일터의 삶에 실제적으로 적용하게 함으로 예수님의 제자로 서갈 수 있게 하는데 두고 있습니다.
먼저, 생명의 삶을 소개합니다.
생명의 삶을 통해 수강자들이 예수님을 영접하도록 돕고 구원의 확신을 얻게 합니다. 또한 성경을 읽고 스스로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하게 합니다. 나아가 신앙생활의 체계를 확립하며 신앙적 의문에 답을 얻게 해 주고, 배운 내용은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명의 삶은 아직 성경이나 교회와 신앙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들을 수 있고, 기독교 신앙에 대해 반감을 가지거나 회의를 가진 분들도 들을 수 있으며, 교회를 오래 다닌 분들도 환영합니다.
기간은 5월15일부터 시작하여 12주간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7시 교회 사무실에서 있으며 한 학기에 마칠 수 있게 했습니다. 만약 사정 때문에 저녁 반이 되지 않고 낮에 모일 수 있는 사람이3명 이상 있으면 낮 반을 열어 삶 공부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등록금과 교재비는CAD $20입니다. 교재는 새번역 성경, 가정교회 삶 공부 첫 단계(요단출판사), 그리고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될 바인더입니다. 과제는 진도표를 따라 매주 주제 성경구절 하나를 암송하고 배운 내용을 복습하는 의미에서 간단한 괄호 채우기를 합니다. 또한 그 주간에 해당되는 성경을 읽고 그 내용을2-3페이지 정도 요약하는 것입니다. 또한 매달4째주주일에 있는 예수 소개 모임에 한 번 이상 참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새로운 삶입니다.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시는 주인이시며 우리의 삶의 주인이신 예수님을 마음에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게 됩니다. 거듭났다는 것은 다시 태어났다는 말로서 하나님의 자녀의 삶이 새롭게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새롭게 된 성도들의 삶은 여전히 옛 나라, 즉 세상의 법과 질서를 좇고 세상 나라 방식의 삶을 좇아 살아감으로 가치관이 헷갈려서 힘들어 하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헤매게 됩니다. 그러므로 영적으로 새롭게 태어나 살아가는 성도들은 이제 새롭게 태어난 나라의 법과 질서 그리고 삶의 양식을 배우고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가르쳐 주신 새로운 나라의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삶 공부 반에서 가르쳐 드립니다. 새로운 가치관을 배우고 익히며 삶에 적용함으로 매일 여러분의 삶에 의와 평강과 기쁨의 감격이 있는 삶으로 변화되어 갈 것입니다.
기간은5월14일부터 시작하여 13주 과정으로서 시간은 매주 화요일 저녁7시, 장소는 교회 사무실에서 할 예정입니다. 등록금과 교재비는 생명의 삶과 동일하게 CAD $20입니다. 새로운 삶을 수강할 수 있는 기본 자격은 예수님을 영접한 워터루제일교회 교인으로서, 생명의 삶을 수강한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목자와 목녀만이 참석 가능했으나 약속대로 목원 분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오픈 합니다. 이번 학기는 선착순7명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