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만나 주시기도 하고, 우리들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계획과 일을 이루어가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라는 만남을 통해, 또 기도 응답을 통해 하나님께서 자신을 우리에게 알게 해주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주시고 우리를 사랑하심을 경험하게 해주십니다. 저는 기도에 관해 사람들에게 가르칠 때 잊지 않고 당부하는 것이 있습니다. 기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에 관해 “아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기도 “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우리 교회 기도 모임으로 전체가 모여 기도할 수 있는 기회 중의 하나가 매주 수요일 밤 9시에 있는 수요기도입니다. 얼마 전까지 사모가 진행자가 되어 국가와 지역사회, 그리고 우리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함께 기도해왔습니다. 가족과 공동체, 그리고 나아가 타인을 위해 시간을 내서 헌신적으로 기도해주신 분들께 지면을 통해 매우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수요기도 모임의 방식을 바꾸려고 합니다. 매주 수요일 정해진 시간에, 온라인으로 하다 보니 기도에 익숙하지 않거나 또는 시간을 맞추기 힘들어 공동체로 기도에 참여하기 힘든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을 고민하다가 세겹줄 기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공동체 전체가 정해진 시간에 한 번 모이는 것이 아니라 3~5명의 작은 그룹을 만들어 그룹 멤버들이 적합한 기도의 시간을 정해 그룹별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세겹줄 기도란 전도서 4:12을 보면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 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라고 했는데, 이 원리를 기도에 적용한 것입니다. 보통은 혼자서 기도하지만 세 겹줄 기도회 기간에는 세 사람이 짝이 되어 자기의 기도만이 아니라 서로를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먼저 세 사람씩 기도 짝을 찾으십시오. 할 수 있으면 기도가 익숙한 분은 기도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분을 찾아도 되고, 반대로 기도를 배우고 싶은 분은 평소에 기도하는 분을 찾으십시오. 또는 기도해 주고 싶은 분을 찾아 기도 짝을 만들어도 됩니다. 목자에게 기도 짝 찾는 것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짝을 찾아 조를 구성하면 짝의 명단을 목자님들은 명단을 서윤주 사모에게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기도하고 싶은데 짝을 찾기 힘든 분이 있으면 서윤주 사모에게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9월 첫 주부터 시작할 예정이므로 8월 28일 (주일)까지는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카톡방 (또는 밴드 등)을 만들어 서로 기도 제목을 나누고 매일 그 기도 제목으로 서로 기도해 주면 됩니다. 가능한 구체적인 기도 제목을 정하여 응답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을 우선적인 기도 제목으로 삼으십시오. 만약 중간에 응답받으면 기도 짝들과 함께 감사를 나누십시오. 그다음 또 다른 기도 제목을 정하여 기도하면 됩니다. 또한 워터루제일교회 공동체를 위한 기도 제목을 연합교회에서 매주 업데이트 하여 각 조장에게 전달하겠습니다. 그러면 각 조장은 카톡으로 전달해 서로를 위한 기도 제목과 함께 공동체를 위해서도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긴급하고 중요한 기도 제목이 있다면 담임목사에게 연락주시면 함께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도 짝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하루 한 번씩 서로 연락하여 서로 격려하며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시간을 내어 만남을 가져도 됩니다. 그리고 하루 한 번 30초 이상 반드시 짝들을 위하여 기도하면 됩니다.
응답받은 기도 제목이 있다면 목장에서 또는 연합교회에서 간증하는 기회를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보통 간증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기도내용이 사적이거나 혹시 자신을 자랑하는 것으로 비춰질까 봐 주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자랑하는 것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간접 체험을 하게 해주기에 공동체에 유익을 줍니다. 만약 기도 응답받은 것 중에서 교인 전체와 함께 나누기를 원하는 또는 허락하는 분들이 있다면 요청에 의해 익명이나 또는 실명으로 주보를 통해 함께 나눌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