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일날(9월 13일) 오전 11시에 야외예배가 있습니다. 모임 장소는 2년 전에 했던 Waterloo Park Shelter인데 Westmount Rd 에서 진입해야 합니다. Shell gas station과 소방서 옆에 난 오솔길을 따라 걸어서 150m 정도 들어오면 가장 큰 쉘터가 있습니다. 차를 타고 오솔길을 들어오면 쉘터 옆에 파킹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 있을 야외예배는 우리교회 행사 팀에서 1년 전부터 계획을 세워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예약한 워터루 파크 셀터는 사용하려는 사람들이 많아 예약경쟁이 매우 심한 곳이지만 지난 해부터 준비했기 때문에 이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행사 팀의 수고를 지면을 통해 감사를 드립니다^^) 야외예배를 통해서 성도들이 함께 예배하고 교제하며 서로를 즐거워하며 세우는 예배와 야외행사가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야외예배는 VIP 초청 바비큐 파티라는 작은 제목이 암시하는 것처럼 우리 교회에 등록된 분들만이 아니라 주변에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분들을 초청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목장에는 참석하지만 아직 교회에 나오지 않고 있는 분들이나 예수님을 믿지 않는 주변의 분들이 교회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변에 신앙에 대한 관심을 가진 분들이나 아직 교회에 나가지 않는 분들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초청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9월이면 대학생들이 새로운 학기를 맞아 우리가 살고 있는 워터루지역으로 이사를 와서 낯설어 외로움을 느끼거나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고, 신앙을 가진 분들은 함께 신앙생활 할 수 있는 교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이분들을 돕고자 하는 의도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에 의해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많은 학생이 오지 못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이라도 도움이 필요하면 섬겨야 하기에 VIP초청 바비큐 파티라는 부제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가장 먼저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지금도 주관하시는 우리 하나님께 예배를 합니다. 여느 야외 때에 해왔던 것처럼 찬양과 기도와 헌금과 말씀을 순서를 따라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처음 참석한 분들을 위해 교회에 대한 간단한 인사와 소개를 할 예정입니다. 이 시간이 끝나면 바비큐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할 것입니다. 바비큐 파티 진행 팀에서 알아본 결과 Charcoal Grill은 사용할 수 없고 Propane Gas Grill은 사용 할 수 있다고 해서 행사업체를 통해 대형 Gas Grill 렌트를 예약 주문해 두었습니다. 더욱 친해지기 위해 마지막 시간은 건강을 위해서 자리 이동 없이 하는 게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팬데믹 시기에 야외예배를 준비하는 행사 팀에서 매우 신경 쓰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방역입니다. 그래서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온타리오 헬스의 지침을 따라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위한 피크닉 테이블은 각각 6 feet이상 떨어뜨려 배치하고 예배 시작 전에 소독합니다.
음식은 자유로운 배식이 아니라 서버를 정하여서 1인 1접시에 음식을 담아 앉아 있는 자리에 가져다 드리고 음식을 더 원할 경우에도 손을 들어 요청하면 가져다 드릴 것입니다. 물론 수저와 접시는 일회용으로 사용하고 음료수도 개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행사 준비 팀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우리 교회 성도들은 참가여부를 가능한 일찍 표시 해 주시되 늦어도 목요일 까지는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야외예배는 팬데믹 시기에 열리기에 VIP분들이 얼마나 참여할지 파악하기 어렵고 또한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특별한 기회이기에 오히려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확실한 것은 신앙의 여정에 특별한 야외예배로 추억이 될 것입니다. 다음 한 주간 야외예배를 위해 마음을 모아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