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에는 각 목장에 모여 목장식구들과 함께 깊은 삶 나눔을 합니다. 반면에 주일이 되어 예배를 마치면 지하 식당으로 내려가 연합교회로서 다른 목장식구들과도 만나고 대화를 나눕니다. 이 나눔이 잘 되도록 돕기 위해 애찬팀을 중심으로 간식과 함께 나눔 장소를 준비합니다. 이것을 위해 목장별로순서를 정하여 나와서 애찬팀을도와 준비를 합니다. 다음은 어떤 식으로 애찬을준비하는지 소개합니다.
주방봉사가이드라인
주방봉사를 전달 받은 목장은 주일날12:45PM까지
교회 지하 부엌으로 와 주세요!
예배 전
1.테이블세팅을합니다. 의자를 내리고 테이블보를 예쁘게 깔아 주세요.
2.전달 받은 대로 목장 팻말을 테이블에 배치합니다.(목장 팻말은 사무실에 있습니다.)
3.애찬팀을도와 준비를 (음식담기, 과일깎기, 빵썰기, 커피만들기등등)돕습니다.
교제 후 뒷정리
1.남은 음식을 잘 정리합니다.
ZiplocBag에 담아 원하는 사람들에게 싸주거나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2.테이블을 깨끗이 치웁니다.
흘린 음식물을 치우고 테이블을 행주로 깨끗이 닦습니다.
3.설거지를 열심히 합니다.
설거지 한 그릇들은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한 후 제자리에 정리해 넣습니다. 쥐나 벌레가 그릇에 접촉하는 일이 없도록 모든 그릇은 꼭 플라스틱 박스에 넣어 뚜껑을 잘 닫아 주세요! 편의상 설거지를 할 때 캐내디언교회 부엌(오른쪽)을 사용하기 때문에 뒷정리를 보다 꼼꼼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4.테이블 및 의자를 정리합니다.
목장 팻말을 제자리에 가져다 놓습니다.
테이블 보를 잘 개켜 제자리에 넣고 천은 모아서 세탁 백에 담습니다.
의자를 테이블 위에 올립니다. 남은 의자는 교제 공간 한쪽에 잘 포개어 놓습니다.
5.바닥에 흘린 음식 찌꺼기나 음료를 빗자루나 물걸레를 사용하여 제거합니다.
6.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다음 주방봉사를 기다립니다!
애찬팀에속한 분들이 방학을 맞아 이번 주에 대부분 한국을 방문합니다. 애찬팀을섬기는 분들이 다시 교회로 돌아오는8월까지 매 주일 조금 일찍 나와 섬길 수 있는 분이 있다면 자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