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19년 토론토 코스타가 우리교회에서 가까운 로리에대학교에서 열립니다. 코스타(KOSTA)는 Korean Students All Nations의약자입니다. 코스타는1986년 미국 워싱턴 근교 Summit Lake에서 약200명의 학생들이 처음으로 모여 시작 됐는데 지금은 매해 26개국에서 약 2만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하는 모임입니다.
코스타는1980년대에 조국 사회의 복음적 변혁을 열망하며, 이를 위해 섬길 사람들을 양육하며, 나아가 학문과 신앙의 통합을 주도할 미래의 크리스천 지도자들을 세우고 싶다는 비전을 토대로 하고 있습니다. 해를 거듭할 수록 코스타가 확산되어 이제는 해외 한인 청년 복음 및 선교 운동, 수양회운동, 자원봉사 운동, 한국교회와 조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 운동, 전세계 한민족 신앙 공동체를 섬기는 연합 운동으로 자리매김해 있습니다.
코스타는교단, 교파, 단체의 벽을 허물고 복음을 중심으로 뭉쳐진 연합사역으로 자비량 사역입니다. 하나님나라를 이 땅에 세우는 것에 집중하기를 원하는 코스타의 모든 강사와 스태프들은 항공료를 비롯하여 강사료를 받지 않고 자원하여 섬기고 있는 부흥운동이기도 합니다. 다음 세대인 청년들의 가슴에 이 땅의 진정한 주인이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심어주기 위한 열정으로 매년 개최되는데, 올해는 “일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우라”는 주제로 대회를 갖습니다. 청년들이 일 상의 삶 속에서 수동적인 신앙생활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의 사명자로 세워져 갈 수 있도록 도전하는 내용으로 꾸려집니다.
1996년부터 시작된 토론토 코스타는올해까지 24년간 매년 방학을 맞은 8월에 개최되고 있는데 보통은 토론토 또는 토론토 근교에서 열렸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우리교회와 가까운 워터루에 있는 Wilfrid Laurier University에서 개최됩니다. 날짜를 보면 8월 6일 화요일부터9일 금요일까지입니다.이 기간은 기말고사가 아직 끝나지 않아 부담이 가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제와 시험 공부는 미리 잘 대비하여 이번 여름에는 우리교회 모든 청년들이 말씀을 통해 신앙도전도 받고 온타리오전역에서 모이는 같은 대학생 그리스도인들과 만나 연합하는 기회도 가지시길 바랍니다.
등록에 대한 정보를 보면 1차 마감이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이고, 2차 등록이 7월 15일부터 7월 28일까지 입니다. 1차 등록은 $260이고, 2차 등록은 $280입니다. 그리고 1,2차 등록을 놓쳐서 당일 현장에서 등록하게 되면 $300입니다. 구체적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지하 계단에 위치한 게시판에 안내문을 하드 카피로 붙여 놓겠습니다. 또한 등록과 행정에 관한 문의를 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register.kosta@gmail.com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