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성경은 성령 하나님의 감동하심으로 기록된 것이기에 우리에게 교훈과 책망으로, 그리고 우리를 의로 바르게 이끌어 주시기에 매일마다 일정 분량씩 성경을 읽는 것은 매우 유익합니다. 그래서 2월 3일부터 성경 읽기를 시작하여 90일간 성경을 완독하도록 준비했습니다. 성경통독에 도움을 주는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지난해 전반기와 같이 BIBLE GPS라는 프로그램을 따라 진행하겠습니다. 후반기에는 BIBLE PROJECT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인데, 이는 성경을 통독할 때 좀 어려운 점은 성경의 각 권이 무엇을 말하는지, 그리고 전체적으로 무엇을 말하는지 스스로 파악하기가 쉽지 않기에 성경 통독인 BIBLE GPS를 보완하기 위함입니다.
BIBLE GPS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 있기에 다시 소개를 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정교회에 속한 정희승 사모님의 수고와 교회 성도들의 섬김으로 제작된 것으로 90일간 전체 성경을 통독할 수 있습니다. 성경을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의미에서 Bible GPS라고 제목을 붙였습니다. 앞날을 알 수 없는 인생의 길에 오직 성경만이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기에, 그 성경의 안내를 좇아 걸어간다면 길을 잃지 않고 인생의 목적지에 잘 도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Bible을 인생의 GPS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한 후, 매일 정해진 분량에 따라 읽는데, 예수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추어 읽으며, 연대기 순서대로 편집된 통큰성경의 쉬운 성경 버전으로 읽습니다. 보통 1시간 정도로 진행되는데 읽는 속도를 1.5배 정도로 하면 45분 정도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BIBLE GPS 프로그램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있는데 우리 형편에 맞게 다음과 같이 하겠습니다.
1. 신청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카톡 그룹 방을 만듭니다. 만약 참여하는 사람이 10명 이하이면 한 방으로 만들겠습니다.
2. 매일 해당되는 분량의 BIBLE GPS 유트브를 올려드리면 그날에 주어진 성경 분량을 읽은 후 카톡 방에서 나눕니다.
3. 나눌 때는 아래의 1.2.3 번 중 하나의 방식을 택하면 됩니다.
1) 성경을 다 읽은 후, ‘완료했습니다.’로 올립니다.
2) 당일 읽은 말씀 중에서 제일 마음에 다가온 성경 구절이나 중요한 단어 하나를 올립니다.
3) 당일 읽은 말씀 중에서 묵상한 내용을 한 두 문장으로 올립니다. * 남에게 하는 설교가 아니라 되도록이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실천 사항이나 에피소드를 적습니다. 물론 다른 분의 나눔에 대해 간단한 감사나 이모티콘을 날려 격려하고 응원해 주면 더 좋습니다.
성경을 읽을 때 오는 유익이 있습니다. 간증들을 들어보면 VIP가 하나님을 알게 돼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영혼 구원함을 받았다는 소식과 성도들의 믿음이 자라면서 말씀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되었고, 또한 삶에 적용하면서 풍성한 삶을 시작했다는 소식도 듣습니다. 또한 짧지만 말씀으로 서로가 받은 은혜를 나누기에 하루가 감사와 기쁨이 있다는 간증도 듣습니다. 이런 은혜의 일들이 여러분 들에게도 일어날 것입니다. 이런 유익이 있기에 목장 중에는 전체교회가 하지 않은 때에도 성경 읽기와 암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하는 우리 교회 성도들 모두가 이런 은혜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첫 시작이 2월 3일입니다. 그러므로 성경통독에 참여하실 분들은 다음주일 저녁 7시까지 목자 또는 저에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김성은 목사: 519-616-9116